서울노인복지센터

탑골이야기

서울노인복지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탑골이야기

센터소식

탑골이야기센터소식

[사회참여과] 6월 셋째주 현장 모니터링! (또래지킴이, 실버도슨트, 건강지킴이)

담당자   ㅣ  2017-06-16 오후 4:48:27  ㅣ  조회: 2059

   

 

 

서울노인복지센터를 이용하는 이용객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센터의 질서와 올바른 업무진행을 위하여 사회활동지원사업의 참여 어르신들께서 더워지는 날씨 속에서도 열심히 활동하시고 있습니다.

1층 안내데스크와 생활상담실에 없어서는 안될 또래지킴이 참여자 어르신들!

내방 어르신들을 위해 솔선수범 열심히 활동에 임해주고 계십니다. 어떠한 분들이 오셔도 입가에 미소를 잃지않고 회원가입 외에도 여러 상담을 잘 진행해 주고 있습니다.

 

별관 1층에 위치한 취업상담센터의 또래지킴이 참여 어르신들은 언제나 취업알선을 위해 힘써주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상담센터(아웃리치), 전화상 안내 등을 진행할 때마다 어르신들이 좋은 일자리로 한자리라도 더 취업되시길 바라며 열심히 활동중이십니다!

 

상담을 위해 조심스럽게 문을 열면 언제나 밝은 미소로 반갑게 맞아주시는 어르신상담센터의 또래지킴이입니다! 낯설고 조용한 분위기에 위축되더라도 또래지킴이의 참여 어르신들의 상냥함에 스르륵~하고 긴장감이 누그러진답니다^^ 정확하게 약속일정을 확인하여 해당 선생님께 내용을 전달해 주시고, 상담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안내까지 완벽하게 이루어집니다.

 

본관 1층에 위치하고 있는 탑골미술관 내에는 실버도슨트 참여 어르신들이 든든하게 활동을 하고 계십니다. 늘 조용한 음악과 함께 예술작품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누구나 방문하실 수 있으며, 실버도슨트 참여 어르신들의 친절한 설명까지 가능한 곳입니다.

작품 1점이 빠지게 되어 빈공간을 활용하여 지난번에 진행한 이상한 실험실 기념사진을 자유롭게 볼 수 있도록 사진도 예쁘게 전시하고 있습니다^^ 부담없이 즐기실 수 있으니 많은 관람 해주세요!

 

건강지킴이 참여 어르신들은 이 활동을 통해 건강이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높습니다. 또한 활동 어르신들끼리의 친밀도도 높아지셔서 활동의 즐거움을 찾으셨습니다~! 이렇게 정신적, 신체적으로 좋은 영향을 끼치는 활동이 만들어져 어르신들의 삶에 긍정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이 너무 행복하고 좋습니다!

 

 

활동하는 중간중간 현장 모니터링을 진행할 때마다 참여 어르신들이 반갑게 맞아주시고,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여 삶의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다는 멘트를 들을 때마다 굉장히 제 기분까지 기분이 up! 되네요.

 

뜨거운 햇살만큼 뜨거운 열정을 가지신 참여 어르신들께서 건강하게 앞으로도 계~속 이어가길 바랍니다!

 

 

 

[문의] 사회참여과 임현주 02-6220-8558.

 

댓글 : 5개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김영희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홍길동)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박철수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김영희)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전체 : 1359 / 현재 : 62/151 페이지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