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노인복지센터

탑골이야기

서울노인복지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탑골이야기

갤러리

탑골이야기갤러리

[지역복지과] 코리아레거시커미티(KLC) 2018년 갈라파티 진행!

담당자   ㅣ  2018-11-07 오전 11:33:23  ㅣ  조회:850


각 분야의 젊은 사회적 기업가들이 한국의 노인문제를 고민하며 결성한 단체, 코리아레거시커미티(Korea Legacy Committee, 이하 KLC)가 10월 19일 세 번째 갈라파티를 통해 3,000만원의 후원금을 서울노인복지센터에 전달했습니다.

KLC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스타트업 회사에서 근무하던 한인 2세 마이크 김(Mike Kim, 34)이 한국으로 오면서, ‘한국의 젊은 사람들이 그들만이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사람들과 뜻을 모아 2015년 설립한 단체입니다.

KLC는 한국의 젊은 세대들이 국내 노인빈곤 문제에 관한 인식을 넓히고, 그 문제해결에 동참할 수 있는 바탕을 마련하고 있는데, 하루 3,000여명의 어르신이 이용하고 있는 서울노인복지센터의 각종 교육문화프로그램과 급식사업, 서울노인영화제 등에 힘을 보태기 위해 진행하는 월 1회의 봉사와 후원파티를 통한 기부금 모금활동이 바로 그것입니다.


갈라파티는 KLC가 연간 진행하는 후원파티 중 가장 큰 규모로, 우리나라의 노인문제에 관심있는 각계 각층의 참여로 진행되었습니다.
올해 갈라파티에는 국민멘토 혜민스님을 비롯하여 JTBC ‘비정상회담’의 출연진 샘 오취리, 가수 마샬, 7공주 오인영, 구글 아시아태평양 총괄 전무 미키 김 등 다양한 인사가 참석하여 노인문제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는 데 동참했습니다.


이번 갈라파티에서는 2018년 1월부터 9월까지 매월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진행해온 다양한 봉사활동에 가장 열정적으로 참여한 김성훈, 김익중 부자(父子) 봉사자에게 ‘2018 KLC 올해의 봉사상’을 수여했습니다.

김성훈, 김익중 부자(父子)는 올해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진행한 KLC 자원봉사활동에 매번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봉사자로, 아버지 김성훈 씨가 지난 3년 간 꾸준히 봉사를 해오던 중 올해부터 초등학교 4학년이 된 아들 김익중 군이 봉사활동에 합세하여 코리아레거시커미티의 대표 봉사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봉사상 수상자 김성훈 씨는 “남을 돕는 봉사를 하면서 내가 즐거워지는 것을 느꼈다.”며, “아들에게도 봉사의 의미를 알려주고 싶어 함께하게 되었다.”고 전하였으며, 아들 김익중 군은 “봉사활동 많이 하는 착한 어린이가 되겠습니다.”라는 수상소감으로 객석을 흐뭇하게 만들었습니다.


KLC는 매월 1회, 50명의 규모로 서울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하여 2,000여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급식봉사 뿐 아니라, 어르신들에게 1대 1로 스마트폰 사용 안내활동, 안경세척활동, 구두닦이활동 등 어르신의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모든 봉사활동은 매월 페이스북을 통해 접수할 수 있도록 하여 ‘누군가를 돕는’ 활동에 어렵지 않게 참여할 수 있도록 그 바탕을 마련해주고 있습니다.


이어 진행된 특별공연으로는 MBC ‘위대한 탄생 3’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리고, 최근 가수로 정식 데뷔한 마샬(필굿뮤직 소속)의 공연이 진행되었으며, 서울노인복지센터 우쿨렐레반 어르신들의 깜짝 공연으로 파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2018 갈라파티에는 한국 노인문제에 대해 함께 공감하고 있는 여러 기업들도 힘을 보탰는데요,  작년 갈라에 이어 올해에도 후원을 지속하고 있는 아주호텔을 필두로, Altos Ventures, 500 Startups, 어번그룹 바토스, 호스트웨이, 피플펀드, 유튜브 채널 Koreaboo까지 다양한 스폰서들이 이번 갈라파티에 힘을 보태며 노인문제 해결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였습니다. 

KLC의 설립자인 마이크 김(Mike Kim)은 “한국의 노인빈곤 문제는 심각하지만, 이러한 문제의식을 함께 나누고 문제해결을 위해 모두가 힘을 모은다면 분명히 해결될 것”이라며, “현재 우리 젊은 세대가 향유하고 있는 모든 것은 그것을 헌신하며 물려준 노년 세대로부터 받은 것이기 때문에, 그분들로부터 받은 것을 돌려드려야 할 뿐만 아니라, 이러한 활동이 우리 세대에서 또 그 다음 세대로 이어지는 의미있는 문화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습니다.

특별손님으로 초대된 혜민스님은 “선진국에서는 나이가 들면 들수록 행복지수가 올라가는 데 비해, 우리나라는 그렇지 못해 안타깝다”며, “이러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그 해결을 위해 이렇게 모여주신 여러분들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서울노인복지센터 관장 희유스님은 “젊은 세대가 3년이 넘는 긴 시간동안 꾸준히 노인빈곤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는 것이 감사하다.”며, “갈라파티라는 새로운 형식의 기부문화를 통해 더 많은 젊은이들이 노인문제, 나아가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코리아레거시커미티의 더 자세한 이야기는 페이스북(www.facebook.com/ korealegacy )과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korealegacy)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후원/봉사 문의] 지역복지과 홍지헌 02-6220-8542
댓글 : 5개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김영희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홍길동)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박철수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김영희)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전체 : 153 / 현재 : 1/17 페이지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