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노인복지센터

탑골이야기

서울노인복지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탑골이야기

센터소식

탑골이야기센터소식

[사회참여과]2017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활동교육을 진행했습니다!

담당자   ㅣ  2017-03-16 오후 9:10:11  ㅣ  조회: 2131

   

 

2017년 3월 15일 수요일, "2017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대식&활동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올해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는 2017년 노인일자리(시장형)는 '은빛행복가게'로 총 1개 사업단,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은 '이동도서관 사서도우미, 실버도슨트, 환경지킴이, 안전지킴이, 또래지킴이, 건강지킴이'로 총 6개 사업단으로 진행 됩니다.

발대식은 2부제로 구성되었는데요, 1부는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첫 발 떼기에 힘을 실어줄 '노년기 사회참여'에 대한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강의는 '선배시민 실천노트-노년기 사회참여'라는 주제로 연세대학교 남석인 교수님께서 강의를 진행해주셨습니다.

몇 어르신들께서는 교육을 들으시며 맞다며 맞장구 치시기도 하시고, 종이에 열심히 내용을 받아 적기도 하시며 교육에 적극적으로 임하셨습니다.

 

'우리는 선배시민~ 우리의 열정으로~'

2부는 동아리-백합화합창단의 멋진 '선배시민가'로 힘차게 시작을 열었습니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들도 안내지에 적힌 선배시민가를 열심히 따라부르며 즐겁게 2부 행사를 맞이하셨습니다. 

 

노인일자리,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의 활동시작의 축하를 위해 관장스님, 구청장, 구의장님께서도 발대식에 방문하시어 어르신들의 힘찬 활동을 응원해주셨습니다.

 

2부에서는 올한해 각 활동별 어르신들의 활동관리를 진행할 담당자와 각 활동 어르신들의 멋진 응원전을 살펴보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각 활동단별로 활동담당자와 참여 어르신들이 함께 어우러져 응원으로 즐겁게 서로의 시작에 힘을 주었는데요. 응원을 함께 계획하고, 연습하면서 어르신들끼리 또 직원과 어르신 서로가 인사하고, 가까워질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서로의 멋진 응원을 듣고 축하하며, 각 사업단별 형형색색 안내지에 올 한해 자기만의 다짐을 적었습니다. 활동소감을 적은 안내지는 고이고이 예쁜 비행기를 접어 활동담당자에게 날려주었습니다.

 

비행기 속 다짐에는 "앞으로의 씩씩한 활동에 대한 다짐"이 적혀있었습니다.

 

아름다운 선배시민으로서 앞장서게 될 우리 노인일자리,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 어르신들의 힘찬 활동을 응원합니다!

 

2017년 노인일자리, 사회활동지원사업 화이팅!

 

 

[문의] 사회참여과 안주현 사회복지사 02-6220-8554

댓글 : 5개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김영희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홍길동)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박철수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김영희)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전체 : 1359 / 현재 : 77/151 페이지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