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노인복지센터

탑골이야기

서울노인복지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탑골이야기

센터소식

탑골이야기센터소식

[문화복지과] 2018년 종로통 - 북적북적콘서트 '어른이 놀이터' 버스킹 4회차 공연

담당자   ㅣ  2018-09-10 오후 4:41:36  ㅣ  조회: 2151

   

한여름 무더위가 조금은 사그라들던 9월 첫째 주, 서울노인복지센터의 북적북적콘서트 어른이 놀이터4회차 버스킹 공연이 열렸습니다.

 

북적북적콘서트 어른이 놀이터는 종로통 어르신문화 특화거리 조성사업 중 하나로 종묘·탑골공원 일대를 어르신 문화특화거리로 지정하여 종로통이라는 명칭 아래 어르신들의 문화를 유지, 존속해나가자는 취지에서 서울시가 주관하고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주최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95일 버스킹 4회차 공연은 송해길과 탑골공원 정문에서 2번 진행됬습니다.

 

송해길에서는 센터의 금요일 방송을 책임지는 송혜경어르신의 사회와 윤이남/권영국 어르신의 멋진 공연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첫 순서였던 윤이남/권영국 어르신의 멋진 합주는 지나가던 사람들의 시선을 끌었습니다.

바로 앞에서도, 길건너에서도 구경을 하는 사람들의 모습 중 공연자들의 뒤에서 노래를 따라 부르며 즐거워하시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에델바이스, 울고넘는 박달재 등 5곡의 멋진 연주가 끝난 후 사회자 송혜경 어르신은 탑골공원 정문에서 공연이 시작될 것이라는 안내와 함께

북적북적 콘서트의 버스킹을 한번 더 홍보해 주셨습니다.

 
탑골공원 정문으로 넘어와 본 버스킹이 시작되었는데요.

플루트/하모니카 공연과, 시 소개, 바이올린 공연으로 구성되어 윤이남/권영국 ,이근호 어르신, 조진원 바이올리니스트가 참여해 주셨습니다.















이어서 이근호 어르신의 자작시 '망원동 술집에서' 시 낭송 및 소개가 있었습니다.작년 1년동안 시 창작반의 수업을 통해 여러 편의 시를 짓고, 시집을 발간하시기도 했던 어르신은 멋진 시 낭송과, 왜 이 시를 짓게되었고, 소개하게 되었는지도 말씀해주셨습니다.

, 아무리 힘들고 지치는 삶에도 열심히 노력해서 모두가 청명한 날이 가득한 하루를 보내면 좋겠다는 메시지도 전달해주셨습니다.


어르신들의 모든 공연이 끝난 후 마지막 순서로 바이올린 공연이 있었는데요.

공연에는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단원인 조진원 바이올리니스트 멋진 공연을 보여주셨습니다.


사랑의인사, 비발디 4, 여인의향기, 베사메무쵸, 경복궁타령 등 다양한 곡을 바이올린으로 보여주셨습니다. 바이올린 소리가 날씨와 굉장히 잘 어울렸던 공연이었습니다.

이날 버스킹 공연에는 지나가던 행인, 탑골공원 안에서 나와 구경하시던 많은 어르신들, 외국인과 아이들도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는데요. 설문지와 공연에 대한 만족도를 스티커로 평가해주시기도,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시기도,

또 공연에 흥이나 춤을 추는 등의 다양한 관객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취미여가활동을 발전시켜 멋진 공연을 보여주신 우리 어르신들의 모습은 매우 인상적이었고, ’너무 잘한다. 또 언제 공연을 하나?‘등의 질문을 해주시던 분들의 말씀에 힘을 얻어 다음 버스킹도 열심히 준비해오겠습니다.

 

다음 공연은 9 13 일에 종로통에서 진행되오니 ,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랍니다 .

 

문의 ) 문화복지과 백가람 사회복지사 02-6220-8503


 









댓글 : 5개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김영희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홍길동)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박철수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김영희)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전체 : 1359 / 현재 : 1/151 페이지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