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노인복지센터

탑골이야기

서울노인복지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탑골이야기

센터소식

탑골이야기센터소식

[사회참여과] 3월 마지막주 건강지킴이, 또래지킴이, 실버도슨트 현장 모니터링!

담당자   ㅣ  2017-03-31 오후 2:43:39  ㅣ  조회: 1954

   

2017년 3월 15일 발대식을 잘 마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공익활동)의 6개의 공익활동 중 건강지킴이, 또래지킴이, 실버도슨트를 각각 현장 모니터링하였습니다.

 

건강지킴이는 서울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하시는 분들과 탑골공원의 휴게공간을 이용하는 노인 및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맨손체조, 간단한 도구를 활용한 건강체조가 진행됩니다.

오전 9시 서울시노인복지센터를 이용하시는 어르신들과 함께 신나게 체조를 시작하며 상쾌한 아침을 시작합니다.

오전 교실에 모이셔서 조회 및 건강체조 학습을 진행하십니다.

 

다음으로 또래지킴이는 3곳의 수요처를 중심으로 운영됩니다. 서울노인복지센터, 서울시어르신취업훈련센터,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에서 이용자 안내 및 프로그램 서포터를 하며 어르신세대가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동년배에 의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서울시노인복지센터 정문으로 바로 들어오신다면 1층에 안내데스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어르신들의 궁금한 사항, 식권발급 등의 업무를 도와드립니다.

1층 꿈나눔카페 옆에는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가 있으며, 이곳에서는 어르신들의 다양한 분야로 느끼시는 어려움에 대하여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본관 3층으로 올라오신다면 생활상담실에서 어르신들의 회원증 발급 및 회원증 교체, 입회상담 등을 친절하게 응대해 드리고 있습니다.

본관 옆 건물 별관 1층 서울시어르신취업훈련센터에서는 고령 어르신들의 능력개발, 재취업 활성화 및 사회활동참여 등을 지원하여 드립니다. 취업에 어려움을 느끼시는 어르신들이 계시다면 방문해 주신다면 취업의 길로 성큼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실버도슨트는 미술관 등 문화공간을 찾는 어르신 및 시민을 대상으로 작품해설 및 안내, 전시품 관리를 담당합니다.

 

4월 5일부터 시작되는 나눔의 등축제를 위해 미술관을 잠시 운영을 멈추고, 등만들기를 진행중이었습니다. 모두들 협동하셔서 등 하나하나 만들고 계셨습니다. 색색별로 만들어진 등이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서울노인복지센터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의 각 분야에서 어르신들이 그 누구보다 열심히 활동해 주시고 계십니다.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며 활동하시는 모습을 느낄 수 있었던 현장 모니터링이었습니다.

 

*문의: 사회참여과 임현주 02-6220-8558.

댓글 : 5개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김영희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홍길동)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박철수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김영희)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전체 : 1359 / 현재 : 61/151 페이지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