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노인복지센터

탑골이야기

서울노인복지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탑골이야기

센터소식

탑골이야기센터소식

[문화지원팀] 2019 5회 신입회원 환영회 진행

담당자   ㅣ  2019-08-30 오전 9:31:53  ㅣ  조회: 1389

   


 지금 이곳은 어르신들의 웃음과 행복이 넘쳐나는 곳, ‘서울노인복지센터’입니다.
이곳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가장 먼저 회원으로 등록하여야 합니다. 
가입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서류를 제출한 후, 사회복지사와의 상담을 통해 정식으로 회원이 된 어르신들을 환영하는 자리가 열렸습니다.



 이번 ‘신입회원 환영회’는 8/28일 수요일 본관3층 top 작은공연장에서 열렸습니다. 신입회원 47명, 선배로 활약한 또래지킴이 8명, 체조로 어르신들의 어색한 분위기를 깨어준 종로통 지킴이 7명, 금빛예술단 동아리 5명의 어르신이 함께 하였습니다.
 처음 이용하게 된 되어 서먹하고 낯설 수 있는 ‘서울노인복지센터’를 신입회원에게 소개하고 환영하며, 어떤 프로그램과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지 소개를 함으로써 어르신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자리입니다.


~~주 굿이야!! 굿!!!’


 함박 웃음을 지으시며, ‘오늘 소개의 장이 어떠셨어요?’라는 질문에

엄지를 척! 내미시는 어르신.

 

나는 처음에 여기 직장이 필요해서 왔어, 근데 다른 사람들처럼 놀기도 하고 싶더라고. 근데 여기 나 혼자여서 친구가 없는데, 여기 선배(또래지킴이)들이 막 친하게 이끌어 주더라고

친구를 만들어 재미있는 일들이 기대된다는 어르신.


내가 말야, 왕년에 가수 였다고. 한번 봐봐!’

센터 동아리 '금빛 예술단'의 구성진 노래가락이 흘러나오자, 어깨춤을 덩실덩실 흔드시며

사진을 찍고 있는 사회복지사에게 다가와 보여준 어르신의 노래무대 영상은 행복한 모습 담겨 있었습니다.

미남회원 가수 이*운

어르신의 왼쪽 가슴에 깊은 글자로 새긴 별명과 이름 세글자는 어르신의 자부심을 느끼게 합니다.

 

 

다양한 길을 걷고 경험을 가진 어르신들이 새로운 제2막을 펼쳐내는 이 현장,  그 시작을 들여다 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환영회를 여는 자리로 서울노인복지센터를 어르신을 위한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시는 희유관장스님의 환영인사가 있었습니다.



‘친구따라 강남간다’라는 속담처럼 친구와 함께 온 어르신, ‘잘~ 오셨습니다’라는 인사가 어르신들을 미소짓게 합니다.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사업과 프로그램들에 대한 더불어 있는 어르신상담지원센터, 어르신취업지원지원센터를 함께 소개하며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 뿐 만 아니라 어려움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열린 공간을 안내하였습니다.
신입 회원을 환영하는 종로통 지킴이 어르신들의 아침 건강 체조, 센터의 알아두면 좋을 직원소개, 선배(또래지킴이)와의 만남, 기관라운딩을

진행하며 센터와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약 1시간동안 공연과 다양한 정보로 더욱 친해지게된 ‘서울노인복지센터’와 신입회원 어르신들!

‘서울노인복지센터’의 구석구석에서 앞으로 더욱 자주자주 만나뵙기를 바라겠습니다.


*문의 : 서울노인복지센터 이지혜(02-6220-8549)



댓글 : 5개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김영희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홍길동)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박철수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김영희)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전체 : 1359 / 현재 : 1/151 페이지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