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노인복지센터

탑골이야기

서울노인복지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탑골이야기

센터소식

탑골이야기센터소식

[교육복지과] 이용정보 18탄, 우리 모두의 편의를 위한 불편 신고 쉽게하기 '시민불편신고 앱'

담당자   ㅣ  2020-10-23 오후 6:26:46  ㅣ  조회: 45

   


일상을 생활을 하다보면 공공시설 등에서 불편함이 발견되곤 합니다.

길을 걷거나 시설물을 이용하다가 고장이나 파손 등으로 인해 위험이나 불편을 느꼈을 때 어떻게 하시나요?

 

그냥 지나치자니 나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불편함을 줄 것 같고, 한편으로는 어디에 어떻게 이야기해야 불편이 개선될지 몰라서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대부분일 텐데요.

 

이용정보18탄에서는 이런 경우에 직접 손쉽게 불편사항을 서울시에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서울시에서는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일상을 위해 항상 점검을 하지만 간혹 발견되지 않는 경우 불편함이 장기간 방치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시민이 직접 즉시 불편을 신고할 수 있습니다.


 





먼저, 불편사항이 생겼을 때 바로 신고할 수 있도록 앱을 다운로드 받아두세요.

 

서울스마트불편신고 앱 다운받기: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seoul.seoulSmartReport


 





불편을 신고했을 때 정확한 답변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처음 앱을 켰을 때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기기 위치에 대한 허용을 하는 이유는,

불편이 발생했을 때 그 자리에서 바로 신고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서

신고한 장소를 스마트폰이 직접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보도블럭이 깨졌거나, 버스 전광판이 고장 나는 등 생활에 불편함을 겪는 경우에는 생활불편신고, 무단주차로 인해 불편함을 겪는 경우에는 과태료부과신청을 선택해주세요. 두 분류로 되어있는 이유는, ‘과태료 부과신청의 비율이 높기도 하고, 빠른 처리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위치 설정의 경우, 첫 화면에서 기기 위치에 대해 항상 허용을 해두었다면 기기가 현재 위치를 알아서 찾아줍니다. 허용을 하지 않았다면, 주소를 입력한 뒤 지도에서 해당 위치를 직접 설정해주세요.


 




어떤 부분이 불편한 지 앱으로 서울시와 소통하다보면 서로 간에 이해가 다를 수 있는데, 사진을 통해 어떤 부분이 불편한 지 더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자주 지나다니는 골목에 가로등이 나갔는데 며칠 동안 점검을 나오지 않아 답답하거나, 길거리에 장기간 무단주차가 되어있어서 다닐 때 마다 불편을 겪는 등의 경험이 한 번쯤은 있으실 텐데요.

 

시나 구에서 매일 모든 골목을 들여다보기는 어렵지만, 시민들의 생활에 어려움이 발생했고 그 사실을 인지하면 빠른 시일 내에 해결 될 수 있는 사안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화통화를 하거나 찾아가는 건 부담스럽고 어렵기도 한 만큼, 불편한 내용과 더불어 정확한 위치와 사진까지 한 번에 등록 할 수 있는 서울불편신고 앱을 사용해 직접 나와 다른 사람들의 불편함을 해소해 보세요.

 

불편신고를 할 때는 나만의 편의를 위해 다른 사람이 불편해지는 신고가 아닌, 나와 내 이웃 그리고 신고를 접수하고 처리하는 공무원까지 우리 모두의 불편 해소와 편의를 위한 서울불편신고앱이라는 점을 잊지마세요.

 

교육복지과 이수진





 


댓글 : 5개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김영희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홍길동)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박철수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김영희)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전체 : 758 / 현재 : 1/85 페이지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