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노인복지센터

탑골이야기

서울노인복지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탑골이야기

센터소식

탑골이야기센터소식

[기획연구과]선배시민의 열정으로 만드는 더 이상한 복지관, 서울노인복지센터 2017 사업설명회

담당자   ㅣ  2017-02-17 오후 7:41:26  ㅣ  조회:1167

   

선배시민의 열정으로 만드는 더 이상한 복지관

서울노인복지센터 2017 사업설명회

 

 

2월 17일(금) 오전 10시, TOP작은 공연장에서는 서울노인복지센터 2017년 사업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센터 이용자 및 언론사 관계자들을 모시고, 2016년 사업성과와 더불어 2017년 운영방향과 사업계획에 대해 발표하는 자리로 마련됐습니다.

 

사업설명회는 탑골문화예술학교 풍물활용반에서 준비한 경쾌한 풍물소리로 시작됐습니다.

3년 간의 체계적인 교육수업을 마치고, 오는 2월 말 졸업을 앞두고 있는 풍물활용반은 그동안의 실력을 아낌없이 발휘하시며 행사의 흥을 돋우셨습니다.

 

이어서 선배시민과 함께 했던 서울노인복지센터 사업영상을 함께 보았습니다. 참여자 모두 함께 참여하고 배우고, 나누었던 선배시민들의 이야기들이 담긴 영상을 진지하게 감상하며, 지난 시간들을 돌이켜보기도 했습니다.

다음은 관장스님의 인사말씀과 더불어 미션 비전 발표가 있었습니다.

2016년도에 개관 15주년을 맞이하여 어르신과 직원들이 함께 논의 한 결과 다음과 같은 미션과 비전 잠정안을 수립하였습니다.

 

미션 : 더 이상한 복지관, 선배시민의 열정으로 복지공동체 서울을 만들어갑니다.

비전 : 선배시민이 참여하고 배우고 나누는 광장, 서울노인복지센터

 

관장스님께서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서울노인복지센터였기에 지금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며, "새롭게 정한 미션과 비전을 바탕으로 더 열심히 서울노인복지센터를 운영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새롭게 수립한 미션.비전은 이후 어르신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11월에 진행될 탑골대동제에서 미션.비전을 선포할 예정입니다. 

2016년도 사업성과는 기획사업부 박주임 부장이 발표했습니다.

서울노인복지센터는 작년 한해 동안 많은 사업들을 수행했고, 그 결과 목표 대비 110.6%사업 목표를 달성한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그 밖에도 종묘탑골공원 어르신문화특화거리 조성사업 11개 수행, 선배시민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프로그램의 다채로운 시도, 24개 공모사업 당선으로 더 다양하고 질 높은 서비스 제공, 정성과 마음이 모인 만발공양 509,837회 제공이라는 큰 사업성과를 나타냈습니다.

 성과가 발표될 때마다, 참석하신 어르신께서도 지난 한 해동안 함께 노력하고, 열심히 한 결과에 큰 격려의 박수를 보내셨습니다.

 

 

2017년 운영방향은 사업지원부장이신 송화진 부장이 발표했습니다.

앞서 발표한 미션.비전과 사업성과를 바탕으로

이용자 서비스 대상에서 권리와 의무의 주체인 시민이 운영하는 더 이상한 복지관

선배시민 실천 공동체

지역사회 열린 복지관

사업별 목표에 충실한 기본사업 운영

을 주요 운영방향으로 발표했습니다.  

 

 

2017년 핵심사업은 복지사업부장이신 김영민 부장이 발표했습니다.

 

어르신들의 권익을 위한 빨강 이동상담소 오픈, 화려하고 엄청난 세상 바로보기 공부. 회원고충상담 어르신 위원회 구성, 삼청동 시니어 업사이클 공방 창업, 어르신 행복치수 총 조사 실시 등 선배시민과 함께 하는 다채로운 사업들로 더 이상한 복지관을 함께 만들자고 다짐했습니다.

 

 

질의 응답 시간에도 활발한 의견들이 있었습니다.

인생학교 수료자들을 대상으로 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해줬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비롯해 외국어 봉사회 활동에 참여하고 계신 어르신께서는 ‘2018년 동계올림픽 유치로 인해 외국인들이 더욱 많이 방문할 것에 대비해, 서울시, 동계올림픽 유치 관계자, 서울노인복지센터가 같이 논의구조를 만들었으면 좋겠다는 큰 꿈을 의견으로 내셔서 많은 참여자들에게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습니다.

 

 사업설명회의 마지막 순서는 혼성합창단이 준비한 ‘선배시민가’ 합창이었습니다. 라나에로스포의 ‘사랑해’를 개사해서 만든 ‘선배시민가’는 서울노인복지센터의 새로운 미션 비전을 실천하고자 하는 어르신들의 의지가 담긴 가사였습니다.

 

참여자 모두가 함께 부르며, 선배시민이 참여하고 배우고 나누는 광장, 서울노인복지센터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는 2017년이 되기를 다짐했습니다.

 

바쁘신 중에도 참석해주신 어르신들과 언론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오늘 사업설명회에서 나눈 소중한 이야기들을 잘 실천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2017년 서울노인복지센터! 더욱 많이 기대해주세요!

 

 

[기획연구과] 02-6220-8591

댓글 : 5개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김영희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홍길동)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박철수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김영희)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전체 : 587 / 현재 : 61/66 페이지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