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노인복지센터

오늘의 주요일정 0건

오늘의 주요일정 0건

  • 오늘의 일정이 없습니다.

탑골이야기

자유로운 만남, 활기찬 미래를 열어갑니다.
탑골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교양강좌 "논어(論語); 인간의 길"

11월 9일(금) 오후 1시 3층 TOP 작은 공연장에서 교양강좌를 진행하였습니다."논어(論語); 인간의 길" 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되었는데요~중앙대학교 이연도 교수님께서 강의를 진행해주셨습니다!교수님께서 이번 교양강좌 시간에는 공자와 논어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셨습니다!많은 어르신들이 자리에 함께 참석해서 강의에 집중하며 듣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특히 종이와 펜을 준비하여 필기하시며 강의를 듣고 계시는 어르신들이 많이 계셨습니다!공자가 이야기 하는 40세의 불혹, 50세의 지천명, 60세의 이수 등 연령에 관한 해설을 해주시면서 어르신들의 반응을 이끌어 내며 쉽게 이해하고 즐겁게 들을 수 있는 강의를 해주셨습니다.특히 예를 행하는 것에는 다른 성인이 정해서 그렇게 하는 것이 아니라 내 마음에서 우러나와 그렇게 하지 않으면내 마음이 불안한 것에서 비롯되어 실행해야 한다.군자는 곤궁에 처해 있어도 인간다움을 잊지 않으며, 다른 사람이 나를 알아주지 않더라도 성내지 않는 것이 군자의 경지이다.라는 공자 이야기의 내용을 건내주시며 선배시민으로써 살아감에 있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것에 대한 중요한 점을 이야기하며 마무리 하였습니다.강의가 끝난 후에도 끊임없이 이어지는 질문과 강당을 꽉 채울 정도로 많은 어르신들께서관심을 가지고 참석해주셨습니다!즐겁게 어르신과 질의응답을 통해 소통하며 강의를 진행해주신 이연도 교수님과 참여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드립니다^.^문화복지과 유진선 사회복지사 02-6220-8504 

환경지킴이의 옥상텃밭 활동 모니터링!

11월 환경지킴이가 옥상텃밭에서 올 한해 열심히 재배한 작물을 수확한다는 소식을 듣고 활동 모니터링을 진행하였습니다. 어떤 작물을 수확 하였는지 함께 보실까요??   혹시 지난 5월 옥상텃밭을 가꾸는 환경지킴이의 활동 기사를 보신 적 있으신가요? 7개월 동안 더운 날씨에도 열심히 작물을 가꿔주신 환경지킴이 덕분에 무사히 작물을 수확할 수 있었습니다. 심는 것도 중요하지만 수확도 중요하겠죠? 환경지킴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구마와 토란을 열심히 수확해주셨습니다.수확한 작물 중에서도 회원분들에게 좋은 작물을 제공하고 싶은 환경지킴이의 마음으로 수확한 작물을 선별하는 작업을 하였습니다. 옥상에 지나가시는 분들께서도 올해 농사가 참 잘되었다며 칭찬도 많이 해주셔 더욱 힘내 활동을 해주셨습니다.   심혈을 기울여 선정한 신선한 작물을 은빛행복가게에서 판매를 시작하자마자,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져주시며 구매를 해주셨습니다. 환경지킴이 참여어르신들께서 “환경지킴이의 노력을 보상받는 느낌”이라며 다들 뿌듯해하셨습니다. 올 한해 옥상텃밭을 위해 열심히 활동해주신 환경지킴이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어떤 작물을 재배할지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문의]사회참여과 황성철 02-6220-8558. 

종로통일대에 생명의 기운을~!

안녕하세요? 한 주간의 활기찬 공익활동 소식을 전하는 금요일입니다. 이번 주에는 건강지킴이의 활동으로 종로통 일대에 생명의 기운이 넘쳐난다는 소식을 듣고 건강지킴이 모니터링을 다녀왔는데요.^^ 다함께 건강지킴이의 활동모습 보러 가실까요?오전 9시 15분에는 유쾌한 웃음과 함께 센터의 아침을 여는 오전체조가 시작됩니다. 건강지킴이와 함께 체조를 하면 어느새 몸도 개운해지고 활력이 넘치는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고 하시는 어르신 분들이 많이 계셨는데요. 더욱 더 많은 어르신 분들이 체조에 동참해주셔서 건강체조의 힘을 느끼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전 체조가 끝나면 탑골공원으로 이동하여 체조대형을 잡은 후 건강 체조를 진행합니다. 탑골공원을 이용하는이용객 분들이 건강지킴이의 체조를 흥미롭게 바라보시고 조금씩 따라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건강지킴이는 탑골공원에서 건강캠페인과 건강 체조 활동을 끝내고 센터에 복귀하여 더욱 완벽한 동작으로 체조를 진행하기 위해 동작을 재점검하고 건강지킴이 구호 “유쾌 상쾌 통쾌 야~!!!”를 힘차게 외치며 하루의 활동을 마무리하였습니다. 하루의 활동을 열심히 수행하고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진행하는 건강지킴이의 모습은 정말 멋진 모습이었습니다. 건강을 위해 매일 조금씩이라도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서울노인복 지센터의 건강지킴이는 늘 같은 시간에 운동을 진행하니 함께 체조를 하여 건강을 챙겨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어르신 분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응원하며 이만 건강지킴이 모니터링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 사회참여과 노경민 02-6220-8556.

사업안내

서울시 거주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 회원제 운영

회원제 알아보기

권익옹호 상담서비스

서울노인복지센터는 상담서비스, 권익옹호, 고충처리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상담장소 : 3층 생활상담실
  • 상담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5시
  • 심층상담 :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 방문

기관이용

어르신들의 공간 속에 공감을 더하는 곳!
노인문제 해결과 노인문화 발전을 위한 어르신 복지공간!

후원/자원봉사

서울노인복지센터와 맺은 좋은 인연은
어르신의 행복과 노인복지 발전에 큰 힘이 됩니다.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