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노인복지센터

탑골이야기

서울노인복지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탑골이야기

센터소식

탑골이야기센터소식

[교육복지과] 이용정보 15탄. ‘마스크 착용 의무화’와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담당자   ㅣ  2020-09-11 오후 6:09:41  ㅣ  조회: 20

   

 

요새 일부 시설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입장이나 이용이 어렵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됨에 따라 국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했기 때문입니다.

 

마스크는 코로나19 백신이 아직 개발되지 않은 상태에서, 최고의 백신이라고 할 정도로 감염을 방지하는 데 큰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언제까지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하고, 법적으로 정해진 내용은 무엇일까요? , 어떻게 마스크를 써야 감염병을 예방할 수 있을까요?

이번 이용정보에서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올바른 마스크 착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별 기간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911일 금요일 오늘 기준으로는 920일까지 서울시를 포함한 수도권지역은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진행하고 있으나 상황에 따라 연장될 수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 의무 기간 이후에도 감염병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은 적극적으로 권고하고 있습니다. 모두의 안전을 위해 꼭 착용해주세요.



 





대중교통과 중, 고위험 시설 이외에서 과태료 부과가 1013일부터 적용되는 이유는, 법이 만들어지고 시행되기 위해서는 3개월의 계도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을 때 코로나 19가 확진되면 형사고발과 함께 개인의 의료비 부담 및 방역비용 청구 등의 제재가 가해지니 주의해주세요.



 




마스크 미착용으로 인해 지역사회 내 코로나19가 더 확산되거나 일일 확진자수가 지금보다 감소하지 않으면, 어르신들의 생활 편의와 자영업자의 경제에 지금보다 더 큰 타격을 입을 수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 및 재 착용 시 마스크의 면 쪽은 최대한 만지지 말아주세요. 손으로 오염이 될 수도 있고, 손에 오염물이 묻을 수도 있습니다.



 




뿐 아니라 로도 비말로 인해 바이러스가 전이될 수 있으니 코와 입을 꼭 모두 가려주세요.



 




환경부 재활용품 분리배출 가이드에 따라 마스크는 일반 쓰레기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비닐 코팅된 종이, 부직포, 면 등 재질과 상관없이 모든 종류의 마스크는 일반 쓰레기로 취급됩니다. 따라서 반드시 종량제 봉투에 넣어 소각처리 되도록 해야 합니다.



 





실제 얼마 전 대구에서 있었던 집단 감염 사례에서, 모임 내내 마스크를 쓰고 함께 다과를 나누어 먹는 시간에도 혼자 시간을 보내던 1명만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관련 뉴스영상: http://news.kbs.co.kr/news/view.do?ncd=4534150&ref=A

 

국가와 지자체에서 마스크에 대한 법적 제재를 가하는 이유는, 그만큼 코로나19의 위험성과 전염성이 높은데 반해 마스크 착용 시 이를 예방하는 효과가 크기 때문입니다.

 

어르신의 건강과 안전을 실내·외에서 올바른 방법으로 꼭 마스크를 착용해주시고, 밀폐된 공간인 실내에서는 더욱 유념해주세요?

 

 

 

 

 

-교육복지과 이수진


댓글 : 5개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김영희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홍길동)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박철수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김영희)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전체 : 727 / 현재 : 1/81 페이지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