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노인복지센터

탑골이야기

서울노인복지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탑골이야기

센터소식

탑골이야기센터소식

[교육복지과] 이용정보 16탄. 불안하고 우울하다면, '서울시 코로나19 심리지원단'

담당자   ㅣ  2020-09-18 오후 4:31:35  ㅣ  조회: 875

   



코로나 19에 대한 불안감이 너무 크거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친구들을 만나지 못해 외로움이나 우울감을 느끼는 어르신도 있을텐데요.

 

서울시에서는 이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의 심리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서울시 COVID18 심리지원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이용정보에서는 심리지원단에서 어떤 방식으로 도움을 주고 있는지와 어떻게 이용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심리지원단은 온라인을 기반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내용을 알기 전, 홈페이지에 한 번 접속해보세요.

혹은 홈페이지를 보면서 카드뉴스를 같이 읽어보시면 더 이해가 쉬울 것입니다.

 

서울시 코로나19 심리지원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covid19seoulmind.org


 





마음처방전에서는 단순히 좋은 글을 제시하는 것이 아닌, 정서적 불안을 해소하는 행동수칙,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간단한 운동, 활기를 주는 노래 등 마음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처방합니다.


 






마음처방전은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확인할 수도 있지만, 홈페이지 접속이 번거로운 어르신들은 이메일이 있다면 정기 구독을 신청해보세요.


 






마음을 돌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작은 책으로 만들어서 배포하고 있습니다. 다만,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는 파일 형태이기 때문에 실물로 보고 싶다면 프린트해서 가지고 다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제로 프린트가 용이하도록 디자인이 되어있습니다.


 





마음돌봄키트는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혹시 마음돌봄키트를 받아보고 싶은데 이메일이 없어 받아보기 힘든 어르신이 계시다면, 아래 영상을 보고 이번 기회에 이메일을 만들어보세요.

스마트폰으로 이메일 만들기: https://youtu.be/uZd9yIWYpVE


 






코로나 19에 대한 잘못된 소문이 들려와도, 맞는 정보인지 아닌지 판단하기가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잘못된 소문에 대해 전문가이 직접 사실 여부를 확인하고 알기 쉽게 전달해드립니다. ‘사실로 확인된 코로나19’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참고해주세요.


 





무언가를 보고, 읽어도 여전히 우울감과 불안감이 해소되지 않는다면 전문 상담원과 전화상담을 해보세요. 어떤 때는 대화만으로도 심리적 문제가 해결될 수 있답니다.


 





눈이 아프거나 시력이 좋지 않아 글을 읽는 게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이 모든 정보들을 영상으로 볼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심리지원단 유튜브 바로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LKW8YxmUFXhg4HTZP3glDA


 






몸 건강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마음의 건강을 지키는 것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합니다.

 

특히나 요새는 거리두기로 사람들을 만나지 못하고, 뉴스에서는 계속 감염병에 대한 이야기가 반복되다보니 마음 건강이 악화된 걸 직접 느끼시거나, 혹은 자신도 알지 못하는 사이에 마음에 병이 찾아온 어르신들도 계실 것입니다.

 

서울시 COVID 19심리지원단을 통해 심리적 균형감을 찾을 수 있는 심리 안정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보고, 전문의로 구성된 가짜뉴스 판별팀이 확인한 소문의 진위를 확인하기도 하고, 우울감이 있거나 대화상대가 필요할 때마다 상담을 해보세요. 몸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마스크를 쓰고 손을 씻듯이, 마음 건강도 함께 챙겨보는 게 어떠세요?





-교육뵥지과 이수진-

댓글 : 5개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김영희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홍길동)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박철수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김영희)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전체 : 1360 / 현재 : 1/152 페이지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