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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복지과] 이용정보 5탄, 지친마음을 이야기하고 싶다면 '누구나 챗봇'

담당자   ㅣ  2021-02-05 오후 6:22:01  ㅣ  조회: 84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대부분의 상담이 안전을 위해 비대면과 예약제로 전환되고, 바로 상담을 통해 문의하고

싶어도 예약 절차를 걸쳐야해 답답함을 느끼시는 어르신들이 계실 텐데요.

 

서울시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음이 힘든 시민들이 즉시 비대면 상담을 할 수 있도록 코로나 우울·불안·스트레스 등 여러 정신건강과 관련해 콘텐츠를 제공하고 정보를 안내해주는 누구나 챗봇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이용정보 5탄에서는 어르신들의 답답한 마음을 풀어드릴 수 있는 누구나 챗봇에 대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AI 상담 서비스인 누구나 챗봇은 코로나19와 관련해 그동안 축적된 다양한 정보들이 존재합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손쉽게 누구나 챗봇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채널추가 방법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각 항목마다 세부항목이 다양하게 있어 어떤 것을 이용해야 할지 헷갈리는 어르신들을 위해 대표적인 3가지의

콘텐츠를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우울항목을 클릭했을 시 이용할 수 있는 자가진단으로 이를 통해 어르신들께서 코로나로 지친 마음을 

자가진단 해보실 수 있습니다. , 전문가의 평가는 아니니 이 점 꼭 참고해 이용해주세요.

 



다음은 코로나19 팩트체크 기능으로 코로나19와 관련한 방대한 정보를 하나씩 검색할 필요 없이 클릭 몇 번으로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서울시가 운영 중인 복지 혜택이 정리되어 있으니 어르신들께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는지 꼼꼼히 살펴봐주세요.

 


 

또한 서울시에서는 시민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심리지원 정보를 한 곳에 모은 모두다라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심리지원 정보 확인 모두다바로가기>

http://www.modooda.or.kr/




지금까지 누구나 챗봇의 대표적인 세가지 서비스 이용에 대해 안내드렸습니다. 방대한 자료가 담겨있어 처음에 접근하기 쉽지 않으실 수도 있으나,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손쉽게 이용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으실 겁니다.

 

이외에도 코로나19 자가격리 안내서, 생명지킴이 참여 등 다양한 정보가 존재하니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하나씩 클릭해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서울특별시 공식블로그

 

 

[문의] 교육복지과 최현경 (02-6220-8500)


 


 

댓글 : 5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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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김영희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홍길동)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박철수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김영희)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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