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노인복지센터

후원/자원봉사

서울노인복지센터와 맺은 좋은 인연은
어르신의 행복과 노인복지 발전에 큰 힘이 됩니다.

후원/자원봉사

자원봉사·후원소식

후원/자원봉사자원봉사·후원소식

[홍보활동가] 봉사는 나의 즐거움!

담당자   ㅣ  2022-10-12 오전 12:00:48  ㅣ  조회:348

'봉사는 나의 즐거움!'


 

서울노인복지센터에는 자원봉사를 하고 계신 어르신들이 곳곳에 존재하며, 큰 도움을 주고 계십니다.

오늘은 2009년부터 서울노인복지센터의 다양한 곳에서 봉사를 실천하고 계신

송수남 봉사자님을 만나 뵙고 왔습니다.

 



 

Q. 봉사를 어떻게 처음 시작하게 되셨나요?

A. 2006년 가을 직장 퇴직을 한 이후 무언가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그 중 저의 재능을 살려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하여 봉사활동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센터에서는 2009년 정도부터 봉사를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Q. 봉사를 하시면서 어려움을 겪은 경험이 있으신가요? 또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A. 봉사를 하면서 크게 어려움을 느꼈던 적은 없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용 회원 간 의견 충돌은 종종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제가 양쪽 의견을 들어보며 중재하는 역할을 자처하곤 했습니다. 제가 의견 중재를 하여 서로 화합한 모습을 볼 때 뿌듯하였습니다.

 

Q. 어떤 봉사활동을 하셨고 또 어떤 봉사활동이 가장 기억에 많이 남으시나요?

A. 센터에서 참 다양한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프로그램실 이용 관리 봉사, 서울국제노인영화제 시스프렌드(자원활동가), 라디오 DJ 등의 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라디오 DJ 봉사는 작년 9월에 지원하였는데, 코로나19를 이유로 활동하지 못하다 최근부터 다시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크게 기억에 남는 활동이 아직은 없지만, 전에 활동하셨던 선배님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신나는 음악이 나오면 춤을 추고 또 좋은 멘트가 나오면 복사를 부탁하는 분들도 계셨다고 합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자원봉사활동은 탁구교실에서 활동하는 자율탁구 관리 봉사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혹은 몸이 좋지 않아 장기간 오지 않았던 회원들을 센터에서 다시 만났을 때 기분이 좋고 또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Q. 어르신에게 봉사는 어떤 의미인가요? , 봉사를 하고 싶거나 생각하고 있는 다른 분들께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저에게 봉사는 즐거움입니다. 나에게도 또 다른 이에게도 보람이 되는 일입니다. 나이가 들었기에 인생의 선배 입장에서 많은 사람들의 입장을 헤아려 볼 수 있고 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살아가는 동안 하루하루를 보람있게 보낼 수 있는 원동력인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러한 행복에 함께 동참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봉사는 나의 즐거움' 이라는 송수남 봉사자님의 말처럼,

보람있고 행복한 삶을 봉사로 함께 즐기고 싶다면

 언제든지 서울노인복지센터의 문을 두드려 주세요.




* 위 내용은 변지수 홍보활동가가 취재/작성하였습니다.

댓글 : 5개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김영희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홍길동)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박철수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김영희)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전체 : 375 / 현재 : 7/42 페이지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