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설센터
어르신들의 공간 속에 공감을 더하는 곳!
노인문제 해결과 노인문화 발전을 위한 어르신 복지공간!
서울노인복지센터 분관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어르신의 여가문화활동과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유복지를 지원합니다.
서울노인복지센터 분관은 일일3000여명 어르신이 이용하는 서울노인복지센터의 협소한 공간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안정적이고 행복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2015년 4월28일 개소하였습니다. 서울특별시가 마련하고 대한불교 조계종 사회복지지재단에서 위탁하여 운영 중인 분관은 어르신의 여가문화와 지역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공유복지 실천을 위한 공간으로 어르신의 이상을 일상으로 디자인하는 역할과 지역복지 공유자원으로 기능하고 있습니다.
서울노인복지센터 분관은 어르신들의 다양한 경험과 활동을 펼치는 교육문화사업으로 상상교실, 영화교실, 요리교실을 운영하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와 활력있는 일상유지를 지원하기 위해 탑골작은도서관, 체력단련실, 바둑장기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어르신에 맞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어르신들의 학습욕구를 충족하고, 다양한 세대와 함께 교류하고 자원을 공유하는 선배시민의 모델을 제시합니다.
어르신 이용 욕구와 특성에 따른 복합적인 여가문화 공간의 활용을 통해 어르신의 삶에 의미를 더하고, 자아실현을 돕는 다양한 여가문화 활동을 지원합니다.
지역주민들과 함께 분관 공간을 공유하며 커뮤니티 형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서울시 종로구 삼일대로 461 운현궁 SK허브 102동(1층, 2층)
02-6220-8562
02-6220-8563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