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노인복지센터

오늘의 주요일정 0건
  • 오늘의 일정이 없습니다.

탑골이야기

자유로운 만남, 활기찬 미래를 열어갑니다.
탑골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아름인X을지유람' 을지로 힙스터-어르신이 돌아왔다!

2021년 6월, 7월에는 외부기관의 지원을 통해 "을지로데이 여행 프로그램 지원 「아름인X을지유람」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누구나 장소에 얽힌 저마다의 추억, 그 시절과 장소로 되돌아가 보고 싶어 합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을지로'를 주제로 하여 인근 기계부속품, 공구, 철물 상가 등 활발했던 옛 그 시절의 을지로와 최근 젊은 세대로 인해 재해석되고 탈바꿈하고 있는 을지로의 역사와 변화를 살펴 보았습니다.        '을지로'에 대한 향수와 추억이 있는 어르신들을 모시고, 함께 추억을 나눠보고,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뉴트로'를 경험해 보았습니다.을지로 감성 조명 제작을 통해 ‘을지로’와 관련된 추억을 표현해 보았습니다.톡톡튀는 젊은 감성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6월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전으로 어르신들을 모시고 직접 을지로를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어르신들이 젊은 시절 다녔던 공간이 변화된 골목을 함께 거닐며 옛 추억을 나눠보고 기념사진도 남겨보는 시간이었습니다.각 참여 어르신들의 을지로에 관한 추억 스토리는 포토북으로 제작되었습니다.즐겁고 행복했던 이야기들은 첨부된 PDF파일을 통해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재밌게 감상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문의]교육복지과 02-6220-8503. 

오늘은 어르신들의 날, 2021노인의날 기념 ‘오늘은 내가 주인공!’

10월을 시작하는 첫날 아침부터 서울노인복지센터 3층 중앙공원에서는 특별한 사진관이 열렸습니다.Park Jungmin Grade 스튜디오의 박정민작가님이 직접 어르신들의 프로필 사진을 찍어드리는 특별한 사진관이었습니다. 처음 서울노인복지센터를 방문해주신 작가님들은 이른 아침부터 마치 사진관을 가져다 둔 것 처럼 일일 사진관을 설치하고 어르신들을 맞이할 준비를 했습니다."특별한 사진관 신청했어요! 예쁘게 입고 왔는데 어때?" "친구랑 같이 신청했는데, 멋있고 예쁘게 부탁해요~""우리 다 같이 멋있게 입고왔어요. 오후에 하는 행사에도 참여할 거에요~"어르신들의 얼굴에는미소가 한가득이셨고, 하얀 배경에서 멋진 포즈와 환한 미소를 보이며 프로필 사진을 촬영하셨습니다.사진의 배경으로 원하는 색이 있으시면, 그 색으로 해드리겠다는 작가님의 이야기에 색상을 고르신 분들도 계셨는데요, 과연 어떤 사진이 나오게 될까요? 행복한 추억이 가득 담긴 사진은 어르신들께 소중히 전달하겠습니다.     특별한 사진관이 마무리 되고 이번에는 3층 TOP작은공연장에서 무언가 준비가 되는 것 같았습니다.노래소리도 들리고, 무슨일일까요?   서울노인복지센터에서 오랜시간 어르신들께 사랑받고 어르신들이 가장 좋아하시는, 그리고 여전히 기다리는 프로그램 가요무대가 온라인으로열렸습니다!   기다린만큼 많은 분들이 신청해주셨고, 모두 즐길 수 있도록 각자 1절씩만 부르기로 한 35여명의 오늘의 가수어르신들은 2곳으로 나뉜 대기실에서 오늘의 노래를 준비하며 기다리셨고, 강당에서는 오늘의 MC 김현영 아나운서의 인사로 오늘의 주인공 2탄 오늘은 내가 임영웅! 송가인!이 시작되었습니다.서울노인복지센터 관장 희유스님 인삿말과 깜짝 노래선물 "당신의 의미" 공연이 가장 먼저 보여졌는데요."둘도, 셋도 없는 내 당신" 이라는 가사처럼 둘도 셋도 없는 어르신들을 위한 관장스님의 노래 선물이셨습니다.강당에서의 공연이 열리는 동시에 2층 로비에서는 칼림바 연주단의 연주와 피아노&바이올린 협주공연도 진행되었습니다.직접 가요무대를 보실 수 없는 어르신들을 위해 2층 프로그램실에서도 온라인으로 관람하실 수 있도록 준비했었는데요철학교실, 컴퓨터실, 2층 로비 각기 다른 장소에서 강당에서 진행되는 행사를 구경하신 어르신들은 "이렇게라도 볼 수 있어서 즐겁다. 내 친구가 노래를 부른대서 기다리고 있어!"라며 다양한 소감을 전해주셨습니다.   관객이 즐거웠다면, 가수들은 어땠을까요?"너무 기다렸던만큼 행복하다. 관객이 눈앞에는 없지만 실시간으로 봐주는 사람들이 보이니 좋다!" "오래 쉬어서 안하려고 했는데 친구가 같이 나가자고 이야기해줘서 오게 되었어요, 하고 보니 친구에게 너무 고마워요"   가족과 친구에게 사랑과 고마움의 인사를 전하는 어르신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듣다보니 2시간이 훌쩍 지나갔고, 마지막으로 신입직원들의 공연선물을 보여드리며 가요무대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아쉽게 관람하지 못하신분들은 유튜브 채널 탑골TV나 도시락을 통해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2021년 노인의날은 어르신들이 주인공이라는 이름처럼 특별한 하루를 선물해드리고 싶었습니다.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라며 다음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서는 더 많은 어르신들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만나 뵐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교육복지과 백가람(02-6220-8545)   *사진촬영과 가요무대 진행 시 관계자 및 참여자 모두 마스크 착용과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사업안내

서울시 거주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 회원제 운영

회원제 알아보기

권익옹호 상담서비스

서울노인복지센터는 상담서비스, 권익옹호, 고충처리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상담장소 : 3층 생활상담실
  • 상담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5시
  • 심층상담 :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 방문

기관이용

어르신들의 공간 속에 공감을 더하는 곳!
노인문제 해결과 노인문화 발전을 위한 어르신 복지공간!

후원/자원봉사

서울노인복지센터와 맺은 좋은 인연은
어르신의 행복과 노인복지 발전에 큰 힘이 됩니다.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