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골이야기
서울노인복지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교육복지과] 더 멋진, 좋은 리더가 되기 위한 시간
담당자 ㅣ 2022-03-31 오후 2:59:00 ㅣ 조회: 5722
   
서울노인복지센터에는 26개의 동아리가 있고 각 동아리마다 회장과 부회장, 총무 등의 임원진들이 더 좋은 동아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 좋은 동아리를 위해 임원진들에게는 어떤 노력과 활동이 필요할까요?
조직을 이끄는 리더들에게 필요한 리더십을 키우기 위해, 지난 24일 목요일 동아리 임원진들만을 위한 리더십 아카데미의 첫 수업이 열렸습니다.
많은 변화가 있는 현대이지만, 우리 선조들의 지혜가 어떤 식으로든 도움이 되는 삶을 살고 있는 우리들이기에 리더십 역시 선조들의 사상 속에서도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리더십아카데미에서는 많은 이들이 알고 있는 다산 정약용 선생의 목민심서 속 ‘목민리더십’과 현대의 리더십에 대해서 배워보기 위해 다산 연구소의 김종두 강사님이 그동안 연구해 온 목민리더십을 학습하고 우리 동아리를 위해 나는 어떤 리더가 되면 좋을지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그동안 교육을 통해 온라인 강의 참여가 익숙해지고 있는 어르신들은 온/오프라인으로 첫 시간에 참여하였고 2시간의 교육을 누구보다 열심히 들으셨습니다.
강사님을 직접 보고 들을 수는 없지만, 2시간이라는 긴 시간동안 전혀 지루하지 않게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다던 한 회장님은 앞으로의 시간도 기대가 된다고 하십니다.
다산 정약용의 충효와 리더십이 어떤 관계가 있을지 궁금하다던 임원진도 있었습니다.
집에서 들으면서 열심히 필기하고 있다며 회원들과 공유하면 좋겠다고 남은시간도 열심히 들어야겠다며 다음 시간을 기다리고 계십니다.
이번 동아리 리더십 아카데미를 통해 임원진들은 변화하는 리더십과 리더들이 갖춰야하는 역량 등에 대해 생각하고 서로 소통하며 자신들만의 하나의 리더십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또 리더라면 회원들의 이야기를 듣고 소통하는 방법 역시 중요한 역량인만큼 삶의 선배로서 다른세대가 갖는 고민을 들어주고 그에 대한 의견을 나누며 소통하는 프로그램까지 준비되어있는만큼 남은 회기를 잘 수료하여 더 멋진 리더의 모습을 보일 임원진들의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교육복지과 백가람(02-6220-8545)
전체 : 1574 / 현재 : 7/175 페이지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