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노인복지센터

탑골이야기

서울노인복지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탑골이야기

뉴스레터

탑골이야기뉴스레터

[서울노인복지센터 NEWSLETTER Vol.133]

담당자   ㅣ  2022-12-08 오전 10:00:22  ㅣ  조회: 216

NEWSLETTER Vol.133
서울노인복지센터 뉴스레터
이달의 레터 미리보기
어르신의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 나기를 위한
한국신용정보원의 사랑의 김장김치 후원

서울노인복지센터와 특별한 인연을 맺어오고 있는 한국신용정보원에서 김치 1,560kg를 후원해주셨습니다. 한국신용정보원은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소중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김장김치 나눔을 매해 함께 해주시는데요. 따뜻했던 김장김치 나눔의 현장을 보러가시죠.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2022년 서울노인복지센터 자원봉사자 보수교육

서울노인복지센터의 든든한 동반자이자 파트너라고 할 수 있죠. 센터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자원봉사자 분들을 모시고 보수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에서는 자원봉사의 의미, 필요성과 더불어 소통을 잘하기 위한 기법까지 배워볼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즐겁고 화기애애했던 교육의 현장을 공유합니다.
'우리가 걸어가면 길이 될 것이다!'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성과공유회

올 한 해,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그리고 11월 22일, 모두 함께 모여 한 해를 마무리하는 성과공유회 시간을 가졌는데요! 유범상 교수님의 '선배시민' 교육부터, 각 봉사단이 어떤 활동을 했는지 1년간의 기록을 살펴보기도 했습니다. 마지막이라 아쉽지만, 함께여서 행복했던 선배시민 자원봉사단 성과공유회의 현장을 소개합니다.
요리도 배우고, 봉사도 하고!
지역사회 나눔과 함께 집밥 노하우를 전수하는 '할매집밥 쿡쿡'

매주 화요일과 토요일, 청년들이 서울노인복지센터 분관 요리교실의 문을 두드립니다. 바로 '할매집밥 쿡쿡'에 참여하기 위해서인데요! 매 시간 어르신 강사의 노하우가 담긴 요리 강의부터, 힘들지만 보람이 가득한 밑반찬 만들기 봉사활동까지 진행되는 '할매집밥 쿡쿡'의 생생한 현장을 들여다 봅니다.
도움이 필요한 내 이웃,
'똑똑! 한 걸음' 지킴이활동가가 찾아갑니다.

서울노인복지센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종로구에 거주하는 중장년 및 노년층 1인 가구 가운데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지역사회에 함께 찾아나서는 '똑똑! 한 걸음'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똑똑! 한 걸음'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발굴하고 일상회복에 도움을 주는 '발굴주체'로서의 활동을 진행할 지킴이활동가가 함께 하는데요. 지킴이활동가의 위촉식 현장과 첫 아웃리치 현장을 보러가시죠.
치매를 바로 알고 함께 건강을 실천합니다.
치매예방 프로그램 '기억돌봄'

'기억돌봄'은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어르신이 스스로 치매를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자 합니다. 매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를 알아가고 예방하는 서울노인복지센터의 특별한 치매예방 프로그램, '기억돌봄'을 소개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 나의 취향을 찾아나가는
우리는 '라라라 취향발굴단'입니다.

좋아하는 것을 찾고, 경험하며 살아있는 삶을 느끼는 취향 탐색 프로그램, 서울노인복지센터의 '라라라 취향발굴단 Like.Live.Life' 을 소개합니다.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 지 찾고, 취향이 맞는 친구들과 함께 체험활동까지 진행한 라라라 취향발굴단의 이야기,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자기 성찰과 자기 관리를 하자!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 '자자, 하자 노트' 설명회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에는 특별한 자기 관리 노트가 있습니다. 바로 '자자, 하자 노트'인데요. 꾸준한 자기 성찰과 자기 관리가 중요한 만큼, 어르신들이 이 노트를 "잘" 활용하실 수 있도록 '자자, 하자 노트' 설명회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열정적이었던 설명회의 현장을 공유합니다.
자원봉사자 인터뷰 :
센터의 '미소천사', 이윤옥 봉사자를 소개합니다

다른 어르신들에게 무언가를 해 드릴 때, "고맙습니다"라는 대답이 돌아오면 참 기분이 좋다는 이윤옥 봉사자님. 항상 친절한 웃음으로 활동하여 '미소천사'라는 수식을 얻기도 하셨다는데요. 행복한 기운이 가득했던 이윤옥 봉사자님의 인터뷰를 공개합니다.
2023 서울국제노인영화제 출품공모 진행중! (~12/15)

15회를 맞이하는 서울국제노인영화제(Seoul International Senior Film Festival)는 전 세계적으로 고령화 현상이 중대한 이슈가 되어가는 지금, 세대 간의 이해와 공감을 넓히는 데 기여하는 대표적인 영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2023 서울국제노인영화제 출품 공모는 12월 15일까지 진행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어르신의 노하우를 담은 요리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2022 공유레시피 2탄

서울노인복지센터에는 장애인, 청소년, 대학생 등 지역사회의 다른 세대와 요리를 통해 소통하는 어르신들이 계십니다. 어르신의 노하우와 손맛이 담긴 요리 레시피를 더 많은 분들께 공유하고자 뉴스레터에 '공유레시피' 코너를 마련하였습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면 각 요리의 레시피를 볼 수 있는데요. 유튜브 <탑골TV> 영상으로도 만드는 법을 보실 수 있으니, 집에서 함께 보며 따라해보면 어떨까요?
홈페이지 메인화면 [뉴스레터 구독] 탭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노인복지센터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일대로 467 (경운동)
T. 02-6220-8500
F. 02-6220-8608
댓글 : 5개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김영희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홍길동)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박철수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김영희)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전체 : 108 / 현재 : 2/12 페이지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