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노인복지센터

탑골이야기

서울노인복지센터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탑골이야기

뉴스레터

탑골이야기뉴스레터

[서울노인복지센터 NEWSLETTER Vol.139]

담당자   ㅣ  2023-06-30 오후 2:42:18  ㅣ  조회: 208

NEWSLETTER Vol.139
NEWSLETTER Vol.139
서울노인복지센터 뉴스레터
구독자님! 이번 레터에는 '함께여서 더 좋은 날'의 소식들을 담았습니다. 대명소노그룹과 새콤달콤 맛있는 유기농 먹거리를 직점 담아 나누었던 이야기, "우리가 걸어가면 길이 될것이다!"라는 다짐으로 앞장서서 활동하시는 선배시민자원봉사단의 열정 가득한 교육 이야기 등 함께여서 더 좋았던 날의 소식들을 골라보았는데요.
본격적인 장맛비가 시작되고 있는 요즘, 출·퇴근길 우산 잘 챙기시고 6월의 걱정거리는 장맛비에 씻어버리며 함께여서 더 좋은 일만 가득한 7월을 맞이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달의 레터
대명소노그룹과 함께하는 유기농 피클 담기-나눔 행사

매년 서울노인복지센터는 대명소노그룹과 함께 기업사회공헌의 일환으로 봉사와 후원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4가지 유기농 식재료를 활용하여 손수 담근 피클을 500여명의 어르신들께 나눠드렸는데요. 기업이 성장하는만큼 지역사회, 그리고 이웃들과 함께 나누고자 하는 그 따뜻했던 현장을 소개합니다.
"우리가 걸어가면 길이 될 것이다"
2023 선배시민자원봉사단 필수교육

'노인은 시민, 선배 그리고 인간이다'는 주제로 선배시민자원봉사단의 필수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선배시민으로 가장 앞장서 활동하시는 어르신들이 배우는 과정을 지나 실천하는 것의 중요함을 알고 나아가는데 항상 함께하겠다.'는 관장스님의 응원을 필두로 내가 생각하는 선배시민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탑골미술관 개관 10주년 기념 전시 <나의, 나이>
전시 연계 프로그램 '바느질 드로잉 라이브'

지난 6월 2일, 탑골미술관 개관 10주년 기념전시 <나의, 나이> 연계 프로그램 '바느질 드로잉 라이브' 퍼포먼스가 진행되었습니다. 재봉틀로 그림을 그리는 정민기 작가, 서울노인복지센터 시니어공방 김주 어르신은 관객과 함께 마주하며 지금의 시간을 실로 엮어갔습니다. 꿰매고 매듭지어 만들어지는 이야기, 그 생생한 퍼포먼스 현장을 소개합니다.
2023 '나눔과 꿈'
집단지성의 힘, 함께 만들어가는 커뮤니티매핑 특강

커뮤니티 매핑, 들어보셨나요? 다양한 구성원이 함께 정보를 수집하면서 얻은 사회문화, 지역 이슈, 특정 주제에 대한 정보를 지도로 만들어 공유하고 이용하는 과정인데요. 이를 통해 내가 사는 지역의 가치와 정보를 발견하고 지역주민들과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집단지성'을 통해 우리 지역과 주민 공동체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다줄 그 첫 발걸음, 지금 소개합니다. 
함께 만들어가는 수칙, 탁구 자율이용 간담회

지난 6월 20일 탁구 자율이용과 관련해 어르신들과 함께 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운영방식에 대한 의견 공유 및 대안 제시, 합의를 기반으로 한 자율이용 수칙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되었는데요. 20여명의 어르신이 함께 참여하여 서로의 의견을 귀담아 듣고 적극적으로 내세우며 이용수칙을 함께 만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몰라도 괜찮아!" 신입회원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

센터에 처음 방문해 신입회원이 된 이들이 있습니다. 아직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겠거나 어떤 활동이 있는지 궁금할 신입회원을 위해 마련된 특별한 시간! 많은 신입회원들이 나의 취향과 성격을 파악하고 함께하는 게임을 통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그 재미난 현장을 소개합니다.
'전립선 비대증 및 암'을 주제로 한 6월의 건강강좌

매월 센터에서는 정기적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주제의 강좌를 열고 있습니다. 6월은 한국전립선-배뇨관리 협회장 김세철 박사님과 함께했는데요. 노화에 따라 더욱더 예방과 관리가 필요한 지금, 전립선 비대증과 전립선 암의 원인, 예방, 그리고 관리법까지 함께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아주 오랜 미움과 작별, 집단상담프로그램 [화해하기]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에서는 지난 4월 사전모임을 시작으로 6월까지 집단상담 화火해하기가 진행되었습니다. ' 내 안의 오랜 미움과 작별'이라는 주제로 삶을 돌아보고자 각자 가지고 있는 수많은 감정들을 마주하고 표현하며 풀어낼 수 있었던 시간이었는데요. 변화할 수 있는 힘을 얻었던 그 현장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 공개사례수퍼비전 참여자 모집 안내


서울시어르신상담센터에서는 노인상담에 관심 있는 실무자를 대상으로 내담자 이해 및 상담개입방법에 대한 상담사례수퍼비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비공개로 진행해왔던 작년과 달리 올해부터는 다시 공개로 전환하여 상담센터의 노하우를 실무자들과 함께 나누고자 하는데요. 관련 실무자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2023 직업교육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6기: 기계식 주차장치 교육

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에서 2023 일반경비원 신임교육 6기 마지막 일정인 기계식 주차장치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승강기 관련 전문강사님과 함께 기계식 주차장 소개, 사용방법, 긴급조치 및 관련 법령에 관해 배워보는 시간이었는데요. 자세한 현장 이야기 지금 만나보시죠. 
서울노인복지센터 뉴스레터는 매월 마지막날 구독자님께 발송됩니다.
서울노인복지센터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일대로 467 (경운동, 3호선 안국역 5번 출구)
02-6220-8500
댓글 : 5개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물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 홍길동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1324645

    빨간색 숫자만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김영희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홍길동)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박철수16-05-19 17:36 댓글수정삭제

    (김영희)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더불어 직원 개개인의 개성과 기술력이 프로젝트 곳곳에 묻어나며 항상 연구하고 투자하는

    게시물을 삭제합니다

전체 : 108 / 현재 : 1/12 페이지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Update